본문 바로가기
IT/게임

스팀 게임 추천 2023년 8월

by 양파카 2023. 8. 30.

스팀 게임 추천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최고 인기 게임 순위 주간 차트를 참고하여 추천 목록들을 선별해 보았습니다. 스팀에는 정말 다양하고 재미있는 게임들이 있기 때문에 게임을 고르는 데에 어려움이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추천 게임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팀-게임-추천

스팀 게임 추천 2023년 8월

1. 발더스 게이트 3

장르: 어드벤처, RPG, 전략

가격: 66,000원

발더스-게이트-3
발더스 게이트 3

발더스 게이트 3은 스토리가 몰입감 있게 구성되어 있어 꽤 재밌게 플레이하였다. 스토리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면 추천하지 않는다. 게임플레이의 자유도와 상호작용이 기가 막혀서 하면서도 깜짝 놀라는 부분들이 많았던 것 같다. 그리고 요즘 비디오 게임의 상술 추세와는 달리 추가적인 결제 따윈 일절 없을 거라고 못 박은 점이 많은 게이머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보인 것 같다. 하지만 턴제로 진행되기 때문에 약간의 호불호는 갈릴 것으로 예상된다. 

 

2. 아머드 코어 Ⅵ 루비콘의 화염

장르: 액션

가격: 69,800원

아머드-코어-6
아머드 코어 Ⅵ 루비콘의 화염

아머드 코어 6 해보면서 느낀 점은 그래픽과 프레임이 정말 장난 아니 구나를 느꼈다. 그래픽이 너무 잘 뽑혀서 하면서도 정말 매번 놀랐던 것 같다. 이번 작은 PC, 콘솔 모두 최적화가 좋다는 평이 많다고 하니 플레이스테이션이 없다면 PC로 해도 충분히 만족할 것이라고 예상한다. 하지만 메카닉 슈팅 게임이다 보니 공간 감각과 이해도가 필요하고 조작법 또한 익숙해지는데 시간이 어느 정도 필요하다고 느껴진다. 그리고 메카닉이라는 소재가 호불호 또한 많이 타기 때문에 유저들이 많이 찾지는 않을 것 같다.

 

3. 스타필드 (2023년 9월 6일 출시 예정)

장르: RPG, 오픈 월드, 공상과학

가격: 79,990원(예약 구매)

스타-필드
스타필드

스타필드는 우주 배경의 오픈 월드 액션 롤플레잉 게임으로서 2023년 9월 6일에 발매 예정이다. 출시 당일 콘솔, PC, 클라우드에서 플레이가 가능하다. 기본 3인칭 게임이지만 1인칭 모드로 전환할 수 있고 전투 시엔 FPS처럼 즐길 수 있다고 한다. 플레이어들은 자유롭게 행성을 탐험하며 자원을 획득하고 미지의 적과 전투를 펼친다고 한다. 트레일러를 살펴보면 고퀄리티 그래픽으로 우주 공간에서 전투라는 색다른 소재를 통해 몰입감을 한층 끌어올리고 있다.

 

4. 씨 오브 스타즈

장르: 어드벤처, 인디, RPG

가격: 33,750원 (스팀 출시 기념 10% 할인 진행 중)

씨-오브-스타즈
씨 오브 스타즈

씨 오브 스타즈는 픽셀 그래픽의 JRPG 게임이다. 명작 크로노 트리거로부터 영감을 많이 받은 작품이다. 도트 그래픽이지만 그 퀄리티는 역대급이라고 해도 무방하였고 음악 또한 크로노 트리거의 작곡가인 미츠다 야스노리 님께서 참여하셔서 훌륭하였다. 고전 JRPG를 오마주하여 만들었기 때문에 스토리나 전투 시스템 같은 것들은 새롭지는 않지만 최대한 그 안에서 재미를 주려고 노력한 시스템들이 보인다.  하지만 스토리와 세계관이 빈약하다는 평과 턴제 게임의 호불호는 무시할 수 없는 것 같다.

 

5. 언더 더 웨이브

장르: 어드벤처, 인디

가격: 34,800원

언더-더-웨이브
언더 더 웨이브

언더 더 웨이브는 심해가 배경인 인터랙티브 무비 게임이다. 1970년대의 북해 심해를 배경으로, 고독 속에 같이 전문 다이버 '스탠'이 되어 수중 임무를 수행하면서 기묘한 사건을 헤쳐 나가는 어드벤처 게임이다. 이 게임은 8월 29일에 갓 나온 게임이고 싱글플레이로만 즐길 수 있다고 한다. 또한 한국어를 공식 지원하고 스팀에서 절찬 판매하고 있다고 하니 참고하길 바란다. 게임 자체는 매우 잔잔하고 조용하지만 매일 새로운 임무와 함께 자유도가 주어지는 방식이다. 

 

마치며

스팀 게임 추천 2023년 8월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러 게임들도 출시하고 있고 여러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 이 기대를 충족시킬 수 있는지는 유저들의 만족도를 얼마나 잘 채울 수 있느냐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추천드린 게임들을 해보며 같이 리뷰하고 즐겨보면 좋은 게임 문화를 만들어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